* Rojo로 포팅
- 특징
- VS Code에서 Rojo 플로그인을 설치하여 Roblox를 연결해서 사용한다.
- default.project.json를 통해서 로블록스의 폴더와 VS Code의 폴더를 연결시킬 수 있다. 이 정보를 기반으로 VS Code의 코드가 변경되면 로블록스를 갱신할 수 있다.
- VS Code(서버)에서 에디팅하여 Roblox(클라이언트)에 반영한다. // 양방향 갱신이 가능하긴 하지만 크래시가 발생하는 버그가 있다.
- 간단한 것들은 .model.json 파일에 클래스의 이름과 이름을 정의하여 추가할 수 있다.
- Script : .server.lua / LocalScript : .client.lua / ModuleScript : .lua or .json 로 매칭된다.
- 폴더가 아닌 스크립트 하위에 존재하는 스크립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상위 스크립트를 폴더로 만들고 Script / LocalScript / ModuleScript에 따라 init.server.lua / init.client.lua / init.lua을 폴더 내부에 작성하면 된다. 그러면 로블록스에서 각 스크립트로 인식할 수 있다.
- 폴더에 여러 가지 정보를 넣는 것도 가능한데, init.meta.json을 통해 해당 폴더가 적절한 클래스로 변경하거나 속성 값들을 설정할 수 있다.
- 완료
- Rojo로 빌드된 프로젝트로 바로 작업할 수 있도록 모든 환경을 포팅
- 폴리곤 데이터의 집합체(맵, 무기) 등은 파일로 추출하여 Rojo에서 그대로 사용
- 서버 클라이언트 통신에 쓰이는 RemoteEvents, RemoteValues를 폴더로 정리 < 간단한 값이기 때문에 Rojo의 .model.json 을 사용하여 간단히 정의
- Gui 구조 정리, 부모 Gui에 따라서 적절하게 크기 변경
- 스트립트 별로 따로 관리하고 필요에 따라 스크립트를 복제하여 각 객체에 부착 / 가능하면 객체(도구, 무기 등)은 스크립트를 포함하지 않도록
- 슬롯(인벤토리, 장착 슬롯) 기능을 위한 컨테이너 TArray, TList 작성
https://github.com/HwangJeongIn/ProjectR
GitHub - HwangJeongIn/ProjectR: Roblox Battle Royal
Roblox Battle Royal. Contribute to HwangJeongIn/Project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- 참고 자료
https://rojo.space/docs/v0.5/sync-details/
Sync Details | Rojo
This page aims to describe how Rojo turns files on the filesystem into Roblox objects.
rojo.spac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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